LG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방법


스마트폰 초기에는 새로운 모델들이 나올때마다 상당히 큰 차이의 성능이나 기능들이 포함되어서 약정이 끝나면 새로운 모델로 교체하고는 했었는데요, 제 기준에는 최근 3~4년 내에 나온 모델들은 물론 성능이나 디자인 교체는 있었으나 교체를 해야할 만큼 큰 이유들은 안보이더군요.


신기하게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약정이 다되갈때쯤 버벅거리거나 엄청 느려지는 경험을 하곤 했습니다. 마치 스마트폰 교체주기를 설정해놓은 듯한! 물론 쌓여가는 앱들이 무거워지는 이유가 원인이겠지요.


하지만 스마트폰 느려짐 현상들은 공장초기화를 한번 해주면 다시 새 휴대전화 처럼 빠릇빠릇한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초기화 전에는 중요한 사진이나 문서 등은 미리 다른곳으로 옮겨놓거나 백업받아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LG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설정에서 스마트폰 초기화 하기



스마트폰 설정>일반 메뉴로 들어가면 거의 하단부분에 [백업 및 초기화] 메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눌러서 이동합니다.



이동한 메뉴에서 제일 하단을 보면 초기화 :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기본 설정으로 복원합니다. 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역시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휴대폰 내부저장소는 물론 외부메모리의 내용까지 삭제하고 초기화 할 수 있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계정정보는 물론 다운로드 받은 앱, 사진 음악 문서 등도 삭제가 됩니다.



하단에 휴대폰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2~3분정도면 휴대폰이 초기화 됩니다. 





2. 히든메뉴를 이용한 초기화 (추천)



서비스센터나 휴대폰 매장에서 저런 번호들을 입력하는 경우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특정 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에 감춰진 히든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히든메뉴에서는 공장초기화는 물론 휴대폰의 여러가지 테스트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모델별로 입력해야 하는 번호가 달라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에 보이는 번호를 입력하면 화면이 아래처럼 변경되며 히든메뉴에 접속하게 됩니다.



중간쯤에 팩토리 리셋이라고 보이시나요? 저 버튼을 누르면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누른다고 바로 초기화가 시작되는 것은 아니고 몇차례 확인과정을 거쳐서 진행이 됩니다. 


위에 설정메뉴를 이용한 초기화 방법보다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초기화 했을때 더 깨끗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초기화가 진행되면 한두차례 스마트폰이 꺼지고 최종단계로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휴대폰 초기화가 모두 마무리 됩니다.


초기화가 되었기 때문에 필요한 앱들은 다시 설치하고, 각종 계정 연결들도 다시 해주어야 합니다. 한번 초기화를 하게 되면 앱들도 좀 체계적으로 깔게 되고 관리를 해줄 수 있도록 되더군요. 무엇보다 속도가 훨씬 빨라집니다^^


앞으로도 한 1년은 초기화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휴대폰 버튼을 이용한 초기화

- 휴대폰 전원을 끕니다.

- 홈버튼과 볼륨키 하단 버튼을 함께눌러 전원을 켭니다.

- 화면에 LG 로고가 뜨면 홈버튼과 볼륨키하단 버튼에서 손을 띄고 볼륨키 상 하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 공장초기화 화면이 뜨면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3번 방식은 스마트폰 비밀번호를 잊었을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런식으로 초기화 하면 휴대폰 비밀번호나 패턴 설정도 모두 초기화 되어 풀리기 때문에 재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LG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방법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