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 애창곡 순위 조회 하는법

모임이나 회식때 빠지지 않고 가는곳이라면 노래방을 꼽을 수 있을거에요. 우리나라 사람들 만큼 음주가무를 즐겨하는 나라도 또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종종 듭니다. 


특히 슈퍼스타K나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들을 봐도 노래 잘하는 사람도 정말 끊임없이 나오는데요, 해외 오디션프로그램과 비교해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 노래를 잘 하는 민족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느껴집니다.


일단 노래방에 갈때 즐기러 갈때와 분위기 띄우러 갈때가 있죠^^, 즐기러 갈때야 부르고 싶은 노래 친구들과 막 불러도 상관 없지만, 분위기를 띄워야 하거나 다른분들을 모시고 가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다들 많이 부르고 많이 호응할수 있는 노래가 필요합니다.






이럴때 요즘 무슨노래를 많이 부르나?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노래방 애창곡 순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노래방기계 회사는 금영과 태진미디어가 대표적인데, 애창곡은 거의 똑같을 수 밖에 없습니다. 


금영노래방 모바일 홈페이지


노래방에 들어가기전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금영노래방[바로가기] 으로 검색해서 이동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첫화면에 실시간 차트를 눌러 이동합니다.


실시간차트 메뉴로 들어가면 주간 / 월간 / 연간 / 장르별 애창곡 순위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직접 해보겠습니다.


9월 애창곡 순위


월간 탭을 누르면 9월달 인기 애창곡 순위가 아래 쭉~ 나열됩니다. 상위권에는 결코 쉽지 않은 노래들이 자리잡고 있네요. 아마도 노래방에서 10대~20대 젊은이들이 연습들을 꽤나 하는듯 합니다. 엠씨더맥스의 어디에도는 정말 장수하고 있네요!





대부분 발라드 인데, 막상 사회생활 하는 분들은 회식때 발라드 부르기는 쉽지 않습니다. 정말 잘 부르지 않는한 말이죠^^. 이럴때는 마지막 장르 탭을 누르면 장르별로 애창곡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 용으로는 댄스나 트로트가 딱 좋습니다.




장르>성인가요를 누르면 해당 장르의 애창곡 순위가 다시 나열됩니다. 사랑의 배터리^^ 저곡도 정말 오래오래 가네요.


이렇게 장르별로 애창곡 순위를 보고 앞의 곡번호를 선곡해서 분위기 띄우고 함께 즐거운시간을 보내면 좋겠죠^^ 노래방에서는 노래실력 뽐내기보단 신나게 노는게 좋습니다.(가수급이라면 인정!)


만약 노래제목을 알고 있다면 노래찾기 메뉴를 이용해서 직접 번호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노래방 책자에서 가나다 순으로 찾는 것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금영 홈페이지에서 노래찾기를 이용해도 해당곡의 번호를 확인 할 수 있지만, 더 편리한 방법은 네이버에서 '노래방 노래검색' 으로 검색하는 것 입니다.




그럼 바로 노래제목을 검색할 수 있고, 금영이나 태진미디어 기계에 관계없이 번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상사가 노래 제목을 알려주면서 예약을 부탁하면 책 찾는것 보다 이 방법이 훨씬 빠릅니다.


노래방 노래검색 <- 활용방법



이제 날씨도 쌀쌀해지고 연말도 다가오고 있고 술자리와 회식자리 모임등도 많아지는 시즌이 되고 있습니다. 노래방에서 유용한 팁으로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노래방 애창곡 순위 조회 방법과 노래검색 방법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