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구래동 얼큰순대국집


김포 구래동은 요즘 한참 새로운 가게들이 들어서는 중입니다. 김포 이마트 옆으로 상가지구가 있고 이 상가지구에 건물들이 지금도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요, 불과 6개월 전만 해도 뭐(?) 없었던 곳이 눈떠보면 새로운 매장들이 들어서고 있어요.


2017년 첫 주말이지만 집에서 푹 쉬었더니 아이들도 심심해하고, 내무부장관님도 밥하기 너무 귀찮다고 해서 몇일전 지나가다가 본 새로생긴 얼큰 순대국집에 밥이나 먹으로 나갔다 왔습니다.


구래동 얼큰순대국집은 몰랐는데 체인점 이라고 하네요, 본점은 일산에 있고 이제 막 생기기 시작하는듯 합니다. 순대국은 워낙 좋아해서 안먹어본 동네가 없을 정도 인데요~ 오늘다녀온 얼큰순대국집을 소개합니다.




메뉴는 위에처럼 순대국은 7천원~1만1천원 정도의 가격대 입니다. 그외 모듬순대, 김장수육, 고향옥모듬 및 세트 오징어순대, 불막창 등을 팔고 있었는데요~


참 다행인 점은 아이들이 있는 집은 외식때 항상 아이들이 먹을것이 있나 없나 먼저 찾아보게 되는데, 오늘은 무작정 순대국이 먹고싶어 왔더니~ 다행히 추억의 함박이라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함박1, 얼큰순대국1, 순 순대국1 시키고 기다려 봅니다.



밑반찬류는 간단하지요^^ 순대국밥집에 반찬 많이 나오는 곳은 없으니까요~ 시켜놓고 조금 기다리니  하나씩 주문했던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 첫번째는 얼큰순대국 입니다. 빨간색 국물이 말해주듯이 약간 칼칼한 맛이 나는 매운 순대국 입니다.



두번째는 순 순대국, 일반적인 순대국밥집에서 파는 순대국 입니다.




마지막으로 초등학생 딸을 위한 추억의 함박 메뉴입니다. 아이들이 먹을게 없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함박 메뉴로~ 해결 했네요.




순대국밥도 순대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곤 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순대를 사용하네요 ㅋ 전문적으로 무슨 순대인지까지는 모르지만 왜 분식집에서 파는 그런 순대는 아니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순대국밥의 맛은 좋은편 입니다! 음식도 깔끔하고 맛도 인생맛집 정도 수준까지는 아니여도, 상당히 먹을만 하고 좋습니다. 일산시장에 순대국밥집 유명한 곳이 있는데, 맛은 뭐 비등비등 한 수준으로 좋았다는^^ 양도 적지않게 푸짐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또 추억의 함박도, 큰아이가 음식을 좀 많이 가리는 편인데도 맛있다며 잘 먹어주어서 기분좋게 먹을수 있었네요~ (함박은 양은 좀 적더라구요! 결국 공기밥 추가 ㅎㅎ)


딱 한가지 아쉬웠던 점을 꼽으라면 밑반찬으로 나오는 깍두기가.... 우리테이블만 안익은 것인지 모르겠으나 그냥 무였다는.. ㅎㅎㅎㅎ 국밥집은 깍두기나 김치맛도 중요한데 깍두기가 맛이.... 좀 아쉬웠네요.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깍두기가 안익었을수도(?)



요즘 어떤 식당에서는 많이 먹지 말라고 ㅋㅋㅋ 일부러 맛없고 안익은 김치나 깍두기를 내놓기도 한다는데 설마 그런것은 아니겠지요~그래도 본 메뉴인 순대국밥은 저도 와이프도 맛있게 잘~~ 먹고 기분좋게 나왔습니다. 앞으로 자주 가서 한뚝배기 먹고 나올것 같습니다.


참 고향옥 얼큰순대국 구래점 영업시간은 오전10시~오후10시 까지라고 합니다. 김포 이마트 옆에 상가지구에 있어요~


김포 구래동에 요즘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서 하나씩 하나씩 가보곤 하는데, 대체적으로 맛들이 괜찮습니다. 요즘은 거의 프랜차이즈 음식점이라 그런지.. 음식점 들어갔다가 실패하는 일은 많지 않네요^^딱 한군데... 인생최악의 음식점이 있었는데 여기에 공개 하지는 않으려구요~ (궁금하신분들은 덧글로 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