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탈퇴 삭제방법


SNS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서비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싶어요. 페이스북은 작년 기준으로 하루사용자가 10억명을 넘었고 인스타그램은 3억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뭐 우리나라만 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어마어마 하게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다 보면 그에따른 여러가지 부작용들도 발생하기 마련이지요. 특히 연예인들은 물론이고 개인에 이르기까지도 아예 SNS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탈퇴 삭제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계정을 비활성화 해놓을 수도 있고, 아예 탈퇴(삭제)처리 할 수도 있는데요. 계정 비활성화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 앱에서는 되지 않고 모바일웹 또는 PC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계정탈퇴는 앱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본인의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프로필 페이지 우측 상단에 점3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옵션 메뉴로 들어갑니다.



▲ 옵션메뉴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중간에 [지원]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원>인스타그램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 이동합니다. 이때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새창이 뜨면서 계정관리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눌러서 이동할게요.




▲ 위에 보이듯이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을 누른 뒤 [계정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를 선택합니다.




▲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이지만 다시한번 계정을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파란색 버튼을 눌러 로그인 하면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를 묻게 됩니다. 셀렉트박스 부분을 누르면 레이어가 뜨면서 계정 삭제 이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여러가지 이유들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계정탈퇴 삭제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인스타 탈퇴 과정은 일부로 여러 페이지를 이동하게 만들어 놓은것 같기도 하네요^^. 주의해야 할 점은 한번 삭제하면 기존의 내용은 복구가 되지 않으니 일시적으로 활동을 하기 싫을때는 계정 비활성화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탈퇴/삭제는 완전히 사라진다는 것을 주의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