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p chip 다운로드 활용법


컴퓨터를 새로 조립하게 된 경우나 사용하던 컴퓨터를 포맷하게 된 경우에는 윈도우를 설치하게 됩니다. 최신 윈도우는 설치시에 자동으로 각종 컴퓨터 부품들의 드라이버를 잡아주긴 하지만 각 부품들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최신의 드라이버는 아니고 또 일부 부품의 경우 제대로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번거롭게 각 부품들의 홈페이지를 찾아들어가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려면 부품들도 많아서 여러모로 귀찮게 되는데요,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클릭 몇번으로 해결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dp chip 다운로드 방법과 활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dp chip 공식 홈페이지

3dp chip 다운로드 페이지



프로그램을 구동하기 위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2000 이상의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

- 윈도우 XP의 경우 서비스팩이 설치된 경우에 동작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드라이버들의 정보를 받아올 수 있기 때문에 PC를 포맷한 경우나 새로운 PC 인 경우 랜카드 드라이버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랜카드드라이버 설정이 어려운분들은 위 홈페이지에 보이는 3dp Net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 USB등의 메모리에 저장해 놓고 컴퓨터에 운영체제를 설치한 뒤 3dp Net을 설치하면 편리합니다.


▲ 공식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사용자에게 아무런 제약도 없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에 설치과정 중에 일부 곁다리(?)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옵션이 있으므로 만약 이런 옵션 프로그램을 원치 않는 경우에는 무조건 다음을 눌러 설치하지 마시고 체크박스를 해제해주어야 합니다.


▲ 원치 않는 프로그램 설치는 체크해제!



▲ 설치완료 후 실행한 모습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각 부분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드리면,

  1. 주요부품목록 :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멀티미디어카드류, 랜카드, 기타 하드웨어 목록입니다. 각 목록을 누르면 해당 부품의 최신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버튼 : 관련 부품들이 여러개가 있는 경우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드라이버 메뉴 : 상단 메뉴 중 드라이버 메뉴를 누르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버를 백업받거나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4. PC 사양 : 내 PC의 기본사양을 보여줍니다. (운영체제 확인)



3dp chip 다운로드 후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할때, 특히 새 PC의 경우 메인보드 드라이버 부터 설치하고 나머지 부품들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 외 나머지 부품들은 크게 순서에 관계가 없어요^^

또 한가지 권장하는 것은 만약 기존에 정상작동하던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경우라면 상단의 드라이버 메뉴를 이용해 기존드라이버를 백업받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최신드라이버의 오류 등으로 인해 정상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 백업을 이용해서 되돌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