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6곳

블로그나 유튜브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분들이라면 저작권의 무서움을 잘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가급적이면 직접 촬영하고 생산한 이미지를 사용하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이미지를 직접 촬영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지요. 개인이 아니라 회사들도 상황에 따라서는 게티이미지나 기타 스톡이미지를 사용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사이트 중에서는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CC0 이미지를 공유하고 만족할 만한 사이트는 아직 찾아보지 못했는데요, 아쉽지만 해외 사이트들 위주로 6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pdpics.com (바로가기)

카테고리별로 사진을 잘 분류해 놓았습니다. 상당히 큰 해상도의 원본파일이며 이미지의 촬영 정보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라이센스(cc0)도 이미지마다 명시되어 있습니다.





02 publicdomainarchive (바로가기)

이곳 역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회원 옵션도 있는데 유료회원의 경우 사이트에 광고가 제거되고 대량이미지 다운로드 기능과 회원 전용 이미지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03 SKITTERPHOTO (바로가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C0 이미지 사이트들의 경우 이미지들이 여기저기 공유되어 중복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이곳의 이미지는 다른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이미지들이라고 합니다. 전체 이미지수가 약 1천여장 정도로 대량의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제 기준에 사용할 만한 이미지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04 SplitShire (바로가기)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이미지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베스트 포토와 프리비디오까지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05 Unsplash (바로가기)

심플한 사이트에 큰 갤러리 형태로 이미지가 제공되는 사이트 입니다. 이곳도 전체 이미지 수량이 많지는 않지만 상당한 퀄리티의 사진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06 Pixabay (바로가기)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이미지 사이트 이죠^^; 한글이 지원되어 편리하고 수많은 이미지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비디오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이미지의 경우 다른 사이트와 중복되는 경우도 일부 보이긴 합니다. 셔터스톡 사이트(유료)의 이미지들은 광고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6곳을 소개드렸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 컨텐츠 생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