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세금계산기 실수령액 확인하기


복권중에서 가장 핫한 로또복권! 매주 인생역전(?)을 꿈꿔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인데요, 로또를 즐겨하는 분들도 있지만 혐오하는 분들도 상당수 되더군요.


저는 주머니에 천원짜리 몇장이 있고 복권을 파는곳이 보이면 일주일에 5게임 이하로 로또복권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곤 상상의 나래를 펼치죠... 1등이 되면 '이렇게 저렇게' 그런 생각만으로도 몇일이라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몇천원 투자하는 것은 정신건강에도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몇만원 몇십만원씩 사는건 좀 아닌거 같아요^^



로또 세금계산 후 실수령액이 도대체 얼마나 될지 한번 궁금해본적 있으신가요? 이번에는 로또 세금계산과 실수령액 확인방법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만약 이글을 보고 있는 분중에 1~3 등이 당첨된 분이라면 미리 축하드립니다 ㅎㅎ



[로또 세금계산기 실수령액 계산기 바로가기]


로또는 게임비용을 제외한 당첨금을 기준으로 세금을 계산하게 됩니다.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세금이 붙기 시작하는데요 간단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4~5등은 세금이 없습니다. (5만원이하)

  • 5만원초과 부터 3억 미만까지는 22% 세금

  • 3억원 초과는 33% 세금


위에 표는 15억원이 당첨되었을때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계산기를 돌려본 것입니다. 세금은 기타소득세와 주민세가 붙는데... 그 금액이 무려 4억6천만원이 넘네요! 다른나라의 복권도 이렇게 세금이 높은지는 모르겠으나... 너무 높게 책정되어 있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당첨되지도 않고 흥분을 ㅎㅎㅎㅎ)




▲ 6개만? 현실은 6개씩이나 ㅋㅋ



제 경우 최고 당첨등수는 3등 이였는데요, 안타깝게도 혼자 방에서 맞춰보다가 당첨되고 소리를 지르는 바람에 와이프에게 걸린... ㅜㅜ 그이후로는 전 가끔씩 생각날때마다 하지만 아내는 꼭 일주일에 2천원씩 로또를 하고 있다죠 ㅎㅎㅎ


팍팍한 요즘~~ 제 블로그에서 글을 보시는 분들께!! 로또 대박을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