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하기

지금은 국내에서도 수많은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과 함께 인기 1순위의 sns 서비스 입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학생들의 기본정보가 담겨져 있던 폴더명이 전세계적인 서비스가 되기까지 재미있는 일도 많았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창시자인 마크 주커버그는 얼굴책 창업 초기때 우리나라에 방문해서 싸이월드 서비스를 둘러봤다고 해요. 그당시에만 해도 페이스북은 소규모 서비스여서 싸이월드쪽에서는 마크주커버그를 그저 견학 온 평범한 대학생 정도로만 생각할 수 밖에 없었구요^^ 하지만 지금은 정 반대의 ㅎㅎㅎ


sns는 온라인으로 인맥을 넓혀가고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때로는 이런 개방성으로 인해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럴때 잠시 계정을 비활성화 해두어야 할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올려봅니다.



[모바일]


SNS서비스는 아무래도 PC보다 모바일에서 더 자주 만지게 됩니다. PC로 하는 방법도 아래 설명드리겠지만 먼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고 상단 메뉴중 상병표시(세줄)를 누르면 도움말 및 설정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계정설정>일반>계정관리>계정 메뉴로 들어가게 되며 순서는 아래 이미지로 차례차례 들어가면 됩니다.











마지막 화면까지 도착하면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이유를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적절한 이유를 선택하고 화면 하단 끝쪽에 있는 계정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입력함과 동시에 계정이 비활성화 됩니다.




[PC]


이번에는 컴퓨터에서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도 간단하지만 PC는 더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이트에 접속 한 뒤 우측 상단에 ▼ 모양 버튼을 눌러주면 설정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마지막 계정관리 메뉴의 수정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정관리로 들어오면 하단에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누르게 되면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된 후 바로 계정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모바일앱 보다 훨씬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는 이용자 스스로 비활성화 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로그인 후 바로 다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비정상적인 이용으로 의심을 받은 경우나 페이스북 정책에 어긋나서 강제로 계정이 비활성화 된 경우에는 얼굴사진을 보내거나, 신분증을 보내서 검토를 받아야만 다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