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모모 앱플레이어 vt-d 활성화 하기

스마트폰 게임(안드로이드용)을 컴퓨터로 하기 위해서는 녹스나 모모 같은 앱플레이어 설치가 필요 합니다. 꼭 게임이 아니더라도 스마트폰 앱을 컴퓨터에서 구동시키기 위해서도 사용합니다. 예를들면 유튜브나 인터넷 방송등에 활용할때도 이용을 하기도 하지요.


제 경우에는 스마트폰 게임을 PC로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앱플레이어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리니지m 게임때문에 앱플레이어를 요즘 더 활용하고 있습니다.



언제적 게임인지 몇년도 인지도 기억이 안날만큼 오래된 게임이.. 모바일로 되살아 나서 큰 히트를 치고 있습니다. 출시 하루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 하루매출이 100억도 넘었다니.. 참 대단한 게임입니다. NC는 리니지 하나로 사골국을 끓이고 있네요^^ (저도 맛보는 중입니다 ㅋ)


리니지m, 모바일 게임이긴 하지만 휴대폰에서는 잠깐잠깐 하는것일뿐 재미있게 하려면 큰 패드류나 컴퓨터에서 하는 것이 확실히 재미 있습니다. 또 한번에 여러 케릭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PC가 필수인 셈이죠.


제 PC가 최고급군은 아니더라도 상당히 고성능군에 속하고 있음에도 녹스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나서 테스트겸 여러창을 띄워보면 버벅거림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앱플레이어 개발사들이 권장하는 것이 인텔 vt-d 기능을 활성화 하는 것 입니다.


Vt-d 기능은 바이오스 셋업에서 설정해주어야 하지만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제 메인보드 바이오스 셋업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ASUS 메인보드)



01 바이오스 들어가기

컴퓨터 부팅시 제조사 로고가 뜨면 키보드에 DEL 키를 연타해서 바이오스 셋업으로 들어갑니다. 제가 사용중인 ASUS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프로그램 모습입니다.  제조사마다 화면 모양은 모두 다르지만 거의 대부분 비슷한 용어와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경우 첫 화면이 이지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asus 메인보드 유저라면 우측 하단의 advanced mode(F7)을 마우스로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해주어야 비로소 메인보드 설정들을 변경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 바이오스 설정 첫 화면




02 vt-d 설정하기

인텔 버추얼 어쩌구저쩌구 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타 제조사의 바이오스도 거의 용어가 비슷합니다.



상단메뉴에서 Advanced > CPU Configuration 순서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정도에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인지는 모르겠는데 제 경우 Disabled 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이 메뉴를 Enabled로 변경 해주면 됩니다.



03 설정저장



바이오스 셋업을 마치고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의 F10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변경되는 사항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저장할꺼니? 라고 묻습니다. OK를 눌러주면 컴퓨터는 설정을 저장하고 재부팅이 시작됩니다. 



인텔 가상화 어쩌고 저쩌고 기술을 활성화 하고 녹스나 모모 앱플레이어를 멀티로 구동하면, 설정하기 전과 차이를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 귀엽게 3개정도만 구동중^^



멀티창을 3개 정도 돌리는데는 제 PC에서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창을 10개 또는 그이상 띄운다면 설정을 반드시 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기요금이 더 나가는 것도 아니고 간단하게 설정해주고 조금이나마 쾌적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