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설정하기

오랜동안 살던 집에서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갈때면 미리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우편 주소지 변경도 잊어버리지 말고 해야 하는데요, 각종 금융사, 통신사, 쇼핑몰 등등 아무리 완벽하게 주소지 변경을 했다고 해도 꼭 예전 주소지로 우편물이 발송되곤 해요.


이렇게 주소지 자체가 바뀌는 경우에 3개월동안 이전 주소지로 도착하는 나의 우편물을 변경된 주소로 자동으로 다시보내주는 서비스를 우체국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를 미리 신청하고 이사를 간 뒤, 우편물을 받다보면 예전 주소지에서 자동으로 변경되어 발송되었다는 우편물들을 받아볼 수 있고, 해당 회사에 주소지를 수정해 주면 다음부터는 변경된 주소지에서 정상적으로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설정방법



1.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우체국으로 접속합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 첫번째 우편 메뉴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우편 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좌측 메뉴 중간정도에 주거이전서비스 라는 항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주거이전서비스가 위에서 설명드렸던 주소이전서비스 입니다. 눌러서 이동할께요.





3. 주거이전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사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4.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체국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사업자 회원에게만 제공되고 있으므로,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우체국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해 주세요.





5. 로그인 후 신청하는 화면 입니다. 개인이름 정보 등을 입력하고, 기존주소와 새로운 주소, 연락처, 주소이전서비스 개시일 등을 설정하고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는 말씀드린대로 3개월까지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3개월 내에 잘못 도착하는 우편물들을 새로운 주소지에서 받아 보시게 되면, 바로바로 우편을 보낸 회사쪽에 주소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