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분할 듀얼모니터 사용법

회사에서 사용하는 듀얼모니터는 업무건 게임이건 작업능력을 높혀줍니다. IT관련 회사에서는 거의 대부분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듀얼모니터를 갖추고 있다면 좋겠지만 집에서는 왠만해서는 모니터 두개 사용할일은 없을거에요.


30인치 대형모니터 한개보다 19인치나 24인치 모니터 듀얼이 훨씬 일하는데는 편리합니다. 집에서 작업창을 여러개 띄우고 사용할때면 회사의 듀얼모니터가 생각날때가 많은데요, 집에 모니터를 하나만 놓아야 할때는 과거에는 화면분할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를 고르곤 했었습니다. 모니터에서 화면분할을 지원하면 그래도 작업효율이 좀 올라가거든요. 





최근에는 모니터와 해상도가 커지면서 27인치나 30인치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졌죠. 고해상도에서 창 하나 전체화면으로 놓고 쓸 일은 사실 필요가 없습니다.



[2분할 모니터화면]


윈도우10 에서는 아예 운영체제에서 화면분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느 모니터건 상관없이 2분할 또는 4분할 까지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이제 화면분할 지원하는 모니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창 하나하나 마우스로 끌어다가 크기조절하고 노력할 필요없이 버튼 두개로 여백없이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윈도우10 화면분할 이용방법

보고 따라할 것도 없이 너무나 간단한 방법으로 화면 분할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24인치 모니터 부터 UHD 모니터 급에서는 효과가 더 놓을거에요. 


바로 키보드의 <윈도우키> + 방향키 조합입니다.




[2분할 좌측정렬]


<윈도우키 + 왼쪽 방향키>를 누르면 띄워둔 창이 좌측으로 정렬됩니다. 화면은 정확히 2분할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2분할 우측정렬]


<윈도우키 + 우측방향키> 좌측정렬과 마찬가지로 우측에 정렬됩니다.




[4분할 좌상 우하 정렬]


<창1 : 윈도우키 + 좌측정렬 후 + 위 방향키 2번   / 창2 : 윈도우키 + 우측정렬후 + 아래방향키 2번>



윈도우10 에서는 4분할 화면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4분할 이상은 초고해상도 모니터가 아닌이상에는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또 방향키를 조절하다 보면 다른 기능들도 발견하실 수가 있습니다.

창을 열어두고 윈도우키 + 위방향키는 전체화면 으로, 윈도우키 + 아래방향키 는 작업표시줄로 내리기 등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모니터로 듀얼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서 예전에는 각종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야만 했었는데 이제는 운영체제 자체에서 지원하니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윈도우에는 숨은 기능들이 몇가지 더 있는데요, 다음에 또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무척이나 덥습니다. 모니터 앞은 뜨겁습니다~ 종종 휴식을 취하면서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