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앞선 포스팅에서 구글검색기록 삭제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었는데요, 이번에는 크롬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는 웹사이트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크롬브라우저도 국내사이트들이 많이 지원을 하고 있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부족하긴 하지만 공공기관 사이트들도 점차 확대를 해나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가볍고 빠르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저는 주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종종 내가 방문했던 웹사이트들의 기록을 없애야 할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때 간편하게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입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크롬브라우저 상단우측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방문기록 메뉴를 누르면 중간정도에 방문기록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화면에서도 메뉴버튼을 누르면 동일하게 중간에 방문기록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메뉴조차 누르기가 귀찮은 분들은 단축키 (Ctrl + H) 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모바일버전도 동일합니다.





크롬 방문기록 페이지에 들어가면 최신순부터 역순으로 방문했던 웹페이지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오늘 하루의 기록만이 아니라 누적된 로그 전체를 보여줍니다. 



삭제하고 싶은 방문기록이 몇개 안되는 경우에는 좌측에 체크박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삭제도 가능하고, 만약 기간을 정해서 삭제하고 싶은 경우라면 상단에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로 들어가면 지난1시간 부터 4주까지, 혹은 전체 데이터 등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목별로 삭제하고 싶은 부분들을 선택하고 하단에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을 누르면 깔끔하게 삭제처리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