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예약문자 사용방법

제 경우 갤럭시S7 엣지(안드로이드7.0)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예약문자를 보낼 일이 생기면서 갤럭시의 기본기능인 예약문자 기능방법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라인같은 서비스가 대중화 되면서 스마트폰 문자기능으로 메세지를 주고 받는일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업무로 이용할때나 카톡에 서로 친구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문자를 사용 할 수 밖지요. 그리고 경험상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카톡보다 문자로 메세지를 보냈을때 더 잘 확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새벽 5시까지 일을 하고 잠에드려는데 아침 7시에 누군가에게 문자를 꼭 보내야만 하는 상황. 이럴때 예약문자를 사용하면 아무 걱정이 없습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사용방법은 매우매우 간단합니다.





예약문자도 일반적인 문자를 보낼때와 똑같습니다. 스마트폰의 대화목록에서 선택을 하거나 새로 작성하기 버튼을 이용해서 메세지를 작성해 줍니다.



메세지를 받는 상대방의 전화번호와 보내는 메세지 내용을 입력하고 나면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두번째에 메세지 전송 예약 기능이 보이시나요? 해당 메뉴를 눌러주면 아래처럼 보내려는 날짜,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스케쥴을 입력해주고 아래에 완료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메세지가 발송 됩니다. 쉽죠? 헌데, 예약한 뒤에 예약된 메세지 목록이 따로 없는 것은 좀 불편하네요.




같은 갤럭시 시리즈여도 기종이나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서 약간의 메뉴명이나 경로가 다르긴 하지만 문자 화면안에 메뉴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두드려 보시길^^


그럼 아이폰에서는?

안타깝게도 아이폰에서는 기기 자체에 예약문자 기능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웹에서 가능한데 통신사 홈페이지에 문자 서비스로 들어가 예약발송 하는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예약문자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네요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 잘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