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후 주의사항 6가지


방학시즌에는 쌍꺼풀 수술이나 라식 라섹등의 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난다고 하지요. 아무래도 진학을 하는 경우도 있을것이고,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방학때 외모나 건강적인 부분을 많이 챙길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PC보다도 우리보다 더 가까이 자리잡은 스마트폰 덕분에 우리들의 눈이 받는 피로도는 상당히 늘어났다고 해요. 요즘 초등학생들만 보아도 안경을 쓰는 경우가 너무나 많아졌습니다. 안경을 사용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내 몸에 다른 물건하나가 더 필요하다는 것은 그만큼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항상 챙겨야 하는 안경은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더 귀찮은 존재가 되버리곤 합니다. 많은 분들이 라식이나 라섹을 통해 안경을 탈출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식수술후 관리요령에 대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눈에 충격을 주지말것

라식은 각막 앞부분을 분리한 뒤, 각막을 절삭한 뒤 다시 절편을 덮어주게 되는데, 수술이후 눈에 충격이 가거나 비비게 된다면 각막절편이 밀리거나 주름이 발생하여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무의식중에라도 충격이나 손이 가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세요.




2. 병원에서 처방해준 항생제는 규칙적으로!

눈에 염증 및 부작용 방지를 위해 항생제는 꼭 처방받게 됩니다.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항생제는 빠짐없이 투약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인공눈물도 주기적으로 넣어주는것이 좋습니다.



3. 술 담배는 이때만이라도 끊으세요

술과 담배가 몸에 해롭다는것은 불변의 진리 입니다. 라식수술 뿐만 아니라 회복기간에는 염증등의 발생으로 회복을 더디게 할 수 있고, 눈의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게 되어 충혈이나 건조증이 올수 있습니다.




4. 수술후 3개월이상은 선글라스를 착용하세요

자외선을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외선은 각막에 부작용을 유발할 요인이 될 수 있고, 수술 후 햇빛을 보게 되면 선글라스를 꼭 착용하실 것 입니다.




5. 수술 직후에는...

물이 들어갈 수 있는 세면이나 머리감기시에 조심해야 하고, 기초화장이나 비비크림도 몇일간은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심한 화장이나 펌 염색등은 3주정도 뒤부터가 좋다고 해요.




6. 안구건조증 예방하기

앞서 이야기 했던 인공눈물과 충분한 수분섭취는 물론 오메가3등의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가급적 피하도록 하여 눈의 피로도를 낮추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모든 수술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라식이나 라섹은 안구건조증이나, 빛번짐현상 등은 이미 익숙한 부작용이기도 하고, 각막혼탁이나 부정난시, 근시재발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