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권호 vs 정지현 오늘은 월드클래스 예체능!

예체능 또 한번의 빅매치 심권호 vs 정지현


심권호정지현



우리동네예체능이 가끔은 동네예체능이 아니라 월드클래스 예체능이 될때가 종종 있었어요.

제 기억에 남는 것은 배드민턴편! 사실 예체능을 즐겨보는 편은 아닌데  

박주봉 김동문 vs 이용대 유연성 편은 정말 넋을 잃고 봤네요.





그런데 이번에 또 월드클라스 우리동네예체능이 열렸네요^^


레슬링계의 월드레전드 심권호 선수와 2004년 아테네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정지현선수의 대결.


요즘 친구들이야 심권호선수가 케이블티비나 예능에 나온 모습을 보고 별 감흥이 없을 수 있지만

레슬링 경량급에서는 그 누구도 교체할 수 없는 업적을 이룬 심권호 선수 입니다.


심권호와 정지현 두 선수에 대해 잠시 이야기 해보면...

[심권호]

92년도 세계무대 첫 등장하자마자 3위!

93년 세계선수권 제패 이후 48kg 체급이 없어질때까지 전부 1위

1995년~2000년 9월까지 국제대회 경기 204전 204승 ㅋㅋ 할말잃음...

세계 레슬링 역사상 전무후무한 랭킹포인트 기록 1091포인트 (2위 선수가 304포인트... 심권호 선수와 700점 이상의 차이)

폴승(한판승)72승으로 레슬링 역사상 최다기록

어떤이유로? 48kg체급 폐지됨.. 

그 후 54kg급으로 도전하여 다시 그랜드슬램(올림픽,세계선수권,아시안게임) 달성하며 모든 금메달 독식..

아시아인 최초로 국제레슬링연맹 명예의전당에 선정.

지금은 LH 부장님으로 재직중 ㅎㅎ (방송에서 보고 아 힘들게 사시는구나 했는데 아니였음..무려 건물주이시라고 ㅎㅎ)


[정지현]

2004년 아테네올림픽(사실 금메달 후보로 생각하지 않던 때..) 금메달 획득.

2014년 10년만에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71kg급으로 체급을 올려 다시 금메달 획득.

얼마전까지 올림픽 준비하던 현역선수!


두선수 공통점이 체급을 올려서 두체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력이 있네요 ㅎㅎ

리우올림픽을 앞두고 방송가에서 이제 슬슬 불을 지펴가는 분위기 인데~ 


오늘 심권호 vs 정지현 선수 대결은 너무 확 땡기는듯 합니다. 본방사수 ㅋㅋ


심권호 VS 정지현 결과는?


일단 제일 중요한 체급이 다르고... 나이도 다르고 ㅜㅜ 

아무리 레전드라고 해도 같은 금메달리스트인데..

운동선수들은 한번 붙으면 선배고 뭐고 승부욕이 장난이 아닌지라...

조심스럽게 정지현 선수가 우세해 보이는데 어떻게 될까요?

이 비공식게임에서도 심권호 선수가 승리한다면 ㅎㅎㅎ


일단 KBS2TV 우리동네예체능 본방사수 하러 갑니다 ㅋ


심권호정지현1





심권호1

심권호2


VS


정지현



정지현1

[이미지출처 연합뉴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