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의 효능, 부인병에 좋아요

쑥쑥 자란다라는 말, 쑥처럼 잘 자란다는 의미로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봄철에 쑥이 자라는 모습을 보면 정말 무섭게 잘 자라난답니다. 또 할머니들이 어디선가 자주 뜯어오시기도 하시죠! 단군신화에도 쑥은 등장할 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친숙한 풀 입니다. 이번에는 아주 먼 과거부터 특히 여성들에게 참 좋은 약으로 알려진 쑥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따뜻한 양기와 지혈

쑥은 경락과 기, 혈을 잘 소통시키며 차고 습한 기운을 몰아내는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를 따듯하게 해주고 설사, 이질 등의 치료효과는 물론 피나는 상처에 쑥을 붙여셔 출혈을 멈추게 하는 지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를 토하는 경우에는 생즙을 마시면 좋고, 자궁출혈등이 있을때는 달여서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쑥

쑥은 양기를 보충해주어 자궁을 따듯하게 만들기 때문에 생리가 불순하거나 냉증이 있는 여성들에게 매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가 탁월 한데요. 특히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는 임신초기 태반을 튼튼하게 해주고, 자궁의 기능이 약해져 발생하는 자궁출혈, 임신중 출혈, 불임 등의 증상을 가진 여성에게도 좋은 효능을 가진 쑥 입니다. 더 나아가 갱년기 증상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남성 정력에도 좋아요

쑥은 기본적으로 양기를 넣어주기 때문에 남성의 정력에도 좋습니다. 쑥은 먹는것도 좋고 뜸으로도 많이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남성들의 정력을 보강하거나 원기보충, 성기능장애를 치료할때도 쑥 뜸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뜸은 여성들의 생리 관련 질환치료에도 사용된다고 해요.






면역력에 좋습니다.

다량의 비타민C를 보유한 쑥은 학업으로 지친 수험생들이나 업무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에게 면역력을 지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쑥이 쓴 맛을 가지고 있어서 섭취가 불편한 분들은 달여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쑥은 혈관 내부의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등의 예방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쑥을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 같은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살균과 해독

치네올이라는 성분으로 쑥에서는 시원한? 특징의 향이 발생하는데, 이 성분으로 대장내 유해한 균을 없에는 데에 효과가 있고 소화액의 분비를 활성화시켜 소화를 돕습니다. 또한 습진 같은 세균성 이질이나 가려움증에도 효과를 보여줍니다.






쑥의 주의사항은?

우리나라의 쑥은 북방유목민족이 약으로 사용하던 것이 전파되어 가져온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전세계 곳곳에 쑥이 자라고 있지만 지역 에 따라 우리가 섭취할 수 있는 쑥과 그렇지 못한 쑥이 나뉘어져 있다고 합니다. 해외가서도 쑥캐러 가신다면 말려주시길 ㅎㅎ 다행히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쑥은 사용이 가능한데요, 몸에 좋다고 하여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과유불급! 이라는것을 잊지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