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군고구마 정말 맛있어요


주말이 되면서 기온이 더 떨어져서 이제는 초겨울 날씨처럼 느껴지는 추위입니다. 어릴적부터 겨울철 간식으로 흔하게 먹는 군고구마, 군밤을 꼽을 수 있는데요, 신도시에 이사온 후에는 군고구마 아저씨도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네요^^ 


드럼통 화로에 한줄씩 채워두고 직화로 만들어내는 군고구마의 냄새는 추운 날씨에 길거리를 지날때마다 코끝을 자극하곤 했었는데, 완전 겨울이 되면 만나뵐 수 있으려나요?




지난주 장모님이 집에 오시면서 한박스채 고구마를 사오셨습니다. 손주들을 끔찍하게 생각하시는 우리 장모님 ㅎㅎ 덕분에 집에는 매일 군고구마 파티가 열리고 있습니다.


자이글 군고구마 하기에 딱!


그동안은 자이글을 이용해서 생선을 굽거나 고기를 굽거나 했었는데, 고구마가 온다음부터는 자이글은 매일 군고구마를 구워주고 있습니다. 대충 고구마를 씻어서 자이글에 올리고 20~30분간 구워주면 달달하고 맛있는 군고구마가 완성이 됩니다. 중간에 한번정도는 뒤집어주는것이 더 잘되더라고요^^




무엇보다 눈으로 보면서 하기에 태워먹을 염려도 없고, 젓가락으로 바로 찔러볼수 있다는 큰 장점! ㅋㅋ 그리고 정말 맛있습니다. 한번 할때 6~7개정도를 하는데 4가족이 순식간이 클리어 할 정도로 참 맛있습니다.




고구마가 섬유질이풍부해서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되고, 가열을 한 군고구마도 비타민C가 반이상 남아있게 되어서 간식으로도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또 짠음식등을 먹었을때도 고구마의 칼륨이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혈관과 관련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니 매일 아이들과 조금씩 간식으로 먹고 있네요.




단, 부작용으로는 장에서 고약한 가스를 발생시켜서 방귀냄새가 독하다는... 군고구마 먹을때 함께 먹는 동치미가 이 가스 생성을 억제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어쩐지.. 고구마 먹고 방귀끼면 ㅋㅋ


자이글로 군고구마 만들어 먹으면 정말 편하답니다^^ 가지고 계신분들께 강추!! 군밤도 되려나 모르겠네요? 다음에는 군밤을 한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