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 청소 3가지 방법

생활 필수 가전중에 하나인 전자렌지는 참 편리한 물건입니다. 각종 음식을 데우는데는 물론 조리에도 이용을 하기에 매일같이 작동을 하는 가전제품 이지요.


헌데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전자렌지 내부가 검은색이고 어둡다 보니, 더럽다, 청소 좀 해야겠다는 생각은 그리 많이 들진 않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과 관련된 도구임에도 말이죠...


▲더러운건지 뭔지 모르겠는 전자렌지 내부....

하지만 정작 전자렌지 청소를 해보면 깜짝 놀라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요^^;;


전자렌지는 비교적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한 가전제품이고 청소방법도 간편해서 힘들지는 않습니다.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청소방법 3가지를 먼저 소개드릴게요! 청소 재료의 차이일뿐 방법은 거의 비슷하답니다.



01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청소방법

활용되지 않는곳이 없을만큼 만능인 베이킹소다로도 청소가 가능합니다. 전자렌지에서 사용가능한 용기에 물(종이컵 2컵 정도) + 베이킹소다 (밥숫가락 1개) 를 풀어 넣고 렌지에 넣고 2~3분간 작동시켜 주세요. 작동이 끝나면 렌지 내부에 수증기가 맺혀 있습니다. 깨끗한 헹주로 구석구석 닦아주면 끝!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렌지를 작동시켜도 청소 과정에 아무런 냄새자극 없이 가능합니다.


02 식초를 이용한 전자렌지 청소

식초도 베이킹 소다의 방법과 동일 합니다. 베이킹소다 대신에 식초를 종이컵 반컵 정도 + 물두컵 정도를 전자렌지 용기에 담아 2~3분 작동시켜 주면 되지요. 하지만 식초를 이용할 경우에는 식초냄새는 ㅎㅎㅎ 엄청 나더라구요!


03 귤 껍질을 이용한 전자렌지 청소

요즘 특히 많이 먹게되는 귤, 바로 귤 껍질을 이용해서 청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귤을 드시고 난 뒤 남은 껍질(3~5개분량)을 전자렌지 용기에 넣고 3분정도만 돌려주면 끝이랍니다. 물을 넣을 필요도 없구요, 전자렌지에서 기분좋은 냄새도 납니다. 제 경우 식초를 이용한 방법보다 이 방법이 더 간편하고 깨끗하고 잘 닦여지더라구요!



먹다남은 귤껍질 몇개를 집어넣고 3분정도 돌립니다.


▼아래는 직접 귤껍질을 넣고 3분간 돌린 후 렌지 내부의 모습입니다. 


▲깨끗한 행주나 키친타올로 대충 닦아만 줘도 위와 같은 더러움이 묻어납니다 ㅠㅠ 너무 청소를 안했었나 반성하게 되네요!


▲ 분리가 가능한 렌지 밑판과 롤러부분은 세제와 물로 시원하게 청소해 줍니다.




한결 깨끗해진 전자렌지, 청소하는데 불과 1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워낙 어두운 색깔이라 더러움을 보여주지 않았을뿐 내부에는 각종 음식물로 인해 매우매우 더럽!


귤먹고 할 일없을때 10분만 투자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