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페이스북 연동으로 기기간 계정 바꾸기


최근 모바일게임에서 핫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되었는데요, 저도 요즘 시간나면 들어가서 즐기고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리니지라서 반갑기도 하네요^^


그런데 게임 처음 시작하면서 아무 생각없이 폰과 아이패드에 계정을 만들었다가 두 계정을 서로 바꾸고 싶은 상황인데 저 위에 빨간 네모 부분을 눌러보고 이것저것 해봐도 잘 안되더군요.



  • 갤럭시폰 : A 계정생성 (페이스북연동+구글연동)
  • 아이패드 : B 계정생성 (페이스북연동)


이렇게 시작을 했다가, 좀 키우다 보니 아이패드에서 A계정을 하고 싶어졌는데, 서로 바꾸어 보려고 해도 아이패드에서는 계속 처음 만들었던 B계정만 뜨는 현상이 나오더군요. 구글연동은 별 문제없이 잘 체인지가 됩니다.


엄청 눌러댔던 페이스북연동...



제가 찾은 방법은 해당 페이스북계정에 연동된 앱을 삭제하고 아이패드 내부에 페이스북 관련 앱과 브라우저 및 설정에서 페이스북 로그아웃 하면 더이상 아이패드에 B계정은 뜨지 않습니다. 

관련링크 : https://www.facebook.com/help/ipad-app/170585223002660


이후에 A계정에 이용했던 페이스북 계정으로 아이패드에 연동하니 해결되었습니다.


갤럭시폰 역시 똑같은 방법으로 하고 난 뒤, 연동하니 두 계정이 서로 바뀌어서 현재는 갤럭시 폰에서 B계정을 아이패드에서 A계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더 간편한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지만...(?) 제가 해결한 아이패드(폰)과 안드로이드 사이의 계정연동은 이렇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