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기록 삭제 방법 (PC/모바일)


우리가 사용한 인터넷 방문이나 검색기록등은 반드시 흔적을 남기게 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검색했던 내용들, 웹페이지, 음악, 이미지 등등 어떤내용을 언제 검색했는지 하나하나 알 수 있습니다.


집에서 본인의 PC를 이용해서 혹은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검색을 했고, 아무도 그 내용을 볼 수 없다면 문제가 없으나 공공장소의 PC를 이용했거나, PC방에서 사용했거나, 혹은 본인의 PC라도 누군가가 보아서는 안될 내용이라면? 검색기록을 삭제해 놓는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구글검색기록 삭제방법을 PC와 모바일화면으로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똑같습니다)


구글검색기록 삭제방법

PC화면


모바일 화면


구글검색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구글 홈페이지로 접속이 필요합니다. 구글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을 보면 PC나 모바일 동일하게 회색 메뉴바가 존재합니다.




메뉴 중 설정>기록을 눌러 이동합니다. 이때 구글 로그인을 요구하게 됩니다. 구글은 로그아웃 상태에서의 검색활동 사용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패스워드를 한번더 입력하여 로그인해 줍니다.


PC화면 내 활동 페이지


모바일 화면 내 활동 페이지


PC화면이나 모바일 화면이나 동일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내 활동 페이지에서는 1번영역에서 날짜및 시간대, 제품별로 활동내역을 필터링 할 수 있는 옵션메뉴가 제공되고, 2번 영역에서 오늘의 전체 활동을 일괄 관리할수 있는 메뉴, 3번영역부터는 오늘 현재까지 분단위로 활동했던 내역들이 리스트업 됩니다.


만약 검색기록 중 방금전 몇분단위의 활동만을 삭제하고 싶은경우라면 3번 메뉴를 이용하면 될것이고, 오늘 날짜 전체를 지우고 싶다면 2번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만약 일정 기간을 통째로 검색기록 삭제를 원한다면 1번메뉴를 이용해서 관리하는 것이 편합니다. 한번 직접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설정, 제품설정이 가능합니다


1번 날짜 및 제품별 필터링을 선택하여 들어온 모습입니다.


날짜를 직접 기간별로 지정할 수 있고, 구글에서 이용한 제품 별로 선택하여 검색기록을 삭제할 수 도 있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별다른 설명이 없이도 이해가 바로 되실 만한 직관적인 화면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보이기 싫은 검색내용이라서 삭제하는 경우라면 구글검색기록 삭제도 필요하지만 이용한 웹브라우저 자체의 검색기록 삭제도 필요합니다. 





구글검색기록은 구글에 저장되어 있는 내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것이므로, 사용한 웹브라우저의 방문기록 삭제도 반드시 함께 해주어야 합니다. 방문기록 삭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구글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