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확인방법


우리들이 사용하는 SNS서비스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종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세계 수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인기 서비스인 만큼 계정을 해킹하거나 주인인 나도 모르게 접속이 시도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제 경우에는 얼마전 페이스북은 아니지만 제 구글계정에 누가 로그인시도를 했다가 메일알림이 와서 비밀번호와 각종 설정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패스워드를 같은것을 사용하다보니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해킹당한 내용들이 떠돌아 다니고 있는것 같은 불쾌감이 들더군요.


하나씩 하나씩 사용하고 있는 SNS서비스나 사이트들의 계정정보를 변경하면서 이번에 페이스북도 한번 다시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가까운 주변 지인들이 전부 링크가 되어 있는데 해킹당해서 민폐를 끼칠수는 없지요.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과 로그인 알림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텐데요, 아무래도 모바일에서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에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확인방법


계정설정에서 모든확인이 가능



페이스북 모바일 앱 우측 상단에 메뉴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스크롤 하다보면 중간정도에 계정설정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안과 관련된 내용들은 이 계정설정 메뉴에서 모두 확인이나 설정이 가능합니다.




계정설정에 들어가면 두번째로 보안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안 메뉴를 선택해 들어가 줍니다.




보안설정 화면 모습입니다. 중간정도에 인증된기기와 로그인한 위치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로그인한 위치의 경우에는 과거에 접속했던 지역과 기기의 타입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접속하는 지역이나 기기가 아니라면 누군가가 몰래 로그인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인증된 기기 메뉴에서는 추후 로그인 알림 설정시 본인이 인증한 기기가 아닌 경우 알림을 받아 해킹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데 그때 본인의 기기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로그인한 위치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면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접속한 지역과 기기를 확인하자


저는 페이스북을 제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만 로그인 하기 때문에 두가지에 대한 지역과 로그인기록이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현재 모바일로 접속한 로그인 내역을 보여주고 있고, 두번째는 이전에 접속했던 리스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의 기록은 여러곳에서 로그인을 했다면 기록들이 다 남아 있습니다.


간혹, 해킹이 아니더라도 애인이나 친구와도 페이스북을 공유하는 사례가 있는데 이경우에도 언제 어디서 접속을 했는지 확인 할 수 있고, 우측에 화살표를 누르면 해당 세션을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해킹을 당하지 않으려면, 본인의 계정은 그 누구에게도 공유하지 않는것이 좋겠지요?





2. 로그인 알림 설정하기



다시 보안설정 메뉴로 돌아오면 첫번째로 로그인 알림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인증된 기기가 아닌 다른기기에서 로그인이 되는 경우에는 페이스북 앱이나 이메일을 통해서 바로 로그인내역을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보안을 철저히 하기 위해서는 이 알림설정을 해놓는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살펴보았던 인증된 기기를 눌러보면 현재 본인이 등록한 기기의 목록이 뜨게 됩니다. 저는 제 아이패드만 등록을 했기때문에 하나의 목록만 보이는데, 기기는 여러대를 등록 할 수 있고, 보통 본인의 컴퓨터나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 3가지를 등록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로그인 알림 메뉴를 눌러 들어가면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 알림을 등록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자주 사용하고, 항상 휴대하는 스마트폰에 계정이 연결된 이메일을 등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이스북 앱도 푸쉬알림으로 바로 알려주긴 하지만 연결된 이메일계정의 푸쉬알림은 앱보다 더 유심히 확인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과 연동된 이메일이 아니라면 "다른 이메일 또는 휴대폰번호 추가"를 통해서 설정할 수 있으며, 연동된 이메일 그대로 알림을 받고자 하는경우에는 바로 이메일 부분을 클릭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설정을 마치면 등록된 기기가 아닌 곳에서 로그인이 되면 바로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우리나라 대형 사이트들이 몇번을 해킹당하면서 아마 많은분들의 계정정보가 이미 누출이 되어 있는 상태로 보여집니다. 저 또한 그중 한명이고 얼마전 누군가의 로그인시도를 몸소 체험하면서 보안에 더 신경써야 겠다는 생각이 번뜩 들었습니다.


단 1분이면 끝낼 수 있는 쉬운 설정인 만큼 잠깐 시간을 내어 본인의 계정을 지켜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