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카드 혜택 정리


나라사랑카드는 최초 징병검사시 발급받아서 군 복무기간은 물론 예비군임무를 수행할때까지 국가에서 병역의무자에게 지급해야할 각종 급여나 여비등을 지급하기 위한 전자통장을 기본으로 하며, 동시에 병역증 및 전역증등의 병역정보 와 체크카드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스마트카드 입니다. 


제가 징병검사나 군복무 할때는 없던 카드입니다. 2007년 1월 이후 징병검사를 받은사람들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에서 발급되었다가 나눠지면서 IBK기업은행과 KB국민은행에서 발급이 되고 있습니다.






전자통장+체크카드가 결합되어 있고 군복무중일때와 제대후에 혜택이 다른 만큼 각 은행별 혜택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IBK나라사랑카드는 현실적인 혜택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다른은행의 카드에 비교하여 전월이용실적이 합리적인 수준입니다.(8만원)


복무중 이용하게 되는 공중전화는 다른카드사와 마찬가지로 10% 환급할인이 되고, PX나 GS25, CU 등의 편의점 이용시에는 전월에 8만원이상 사용을 했다면 10%~15% 청구할인이 됩니다.


휴가때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원 할인혜택은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대구이월드, 경주월드, 통도 환타지아 등에서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바로 할인이 됩니다. 영화관은 CGV 이용시 동반1인까지 최대 3천원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KTX나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5% 할인이 가능합니다.(전월 이용실적 필요)






군 복무중일때는 전국 모든은행 ATM을 이용하여도 출금수수료가 면제되고, 복무전이나 복무 후에는 기업은행과 우체국을 이용할때 출금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스마트뱅킹이나 인터넷뱅킹 이용시에는 모든 은행 이체수수료가 무제한 면제 입니다.


IBK도 일부 이용실적은 높다!





2. KB나라사랑카드 혜택


복무중 보험서비스가 좋은 KB


KB나라사랑카드 혜택은 IBK나라사랑카드에 비해서 다소 전월이용실적이 높은편입니다. 전월이용실적의 요구사항이 월20만원 이상으로 군인월급에 비하면 높은 액수 입니다.


전월 이용실적에 제한이 없는 복무중 상해보험서비스는 다른곳에 비해 최고액을 보장하고 복무중 경조사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어서 좋은편이지만 그 외 전월이용실적에 제한을 받는 대중교통, 영화관, 통신비, 놀이공원, 외식 등의 이용시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또 통합할인한도가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는 제한이 없는 반면, KB나라사랑카드는 액수별로 정해져 있습니다. 20만원이상은 1만원, 30만원이상은 2만원, 50만원이상은 3만원, 100만원 이상은 5만원으로 통합할인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용실적 20만원은 군인에겐 높은편...



두 은행의 나라사랑카드 혜택이 저마다 장단점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사병의 월급을 고려해볼때 다소 높은 전월이용실적을 요구하는 부분들은 아쉬움이 남고, 각 부분마다 두 카드가 공통되는 부분도 있으나 조금씩 차이가 나는 부분들이 있으므로 꼼꼼하게 살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나라사랑카드는 군복무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제대후에도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므로 혜택이 필요한 분들은 이용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