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서비스센터 조회방법

전기밥솥은 거의 대부분의 가정에서 필수품으로 사용하는 가전제품 중 하나 입니다. 최근에 마트에 들려서 전기밥솥을 한번 구경했는데... 세상에나 비싼제품은 거의 돈백만원 정도가 되더군요. 최고급 전기밥솥으로 밥해 먹으면 좀 더 맛있을까요? ㅎㅎ


옛날옛적에는 일본에서 전기밥솥을 사오는 것이 유행이였는데, 요즘에는 우리나라 밥솥이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더 좋다고 합니다.


참 편리한 전기 밥솥이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 바로 고무패킹 입니다. 어느회사 제품이고 다 사용해보았지만 고무패킹이 수명을 다하면(?) 밥이 푸석푸석 해지고 몇시간만 보온으로 해도 딱딱하게 굳어버리게 됩니다. 이외에도 가전제품이라 고장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만 대부분 서비스센터를 찾을때는 고무패킹때문인 경우가 많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쿠서비스센터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쿠전자 홈페이지를 이용합니다.


위 링크를 이용해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광역시도 선택 후 시군구 단위로 조회하면 해당지역의 서비스센터들이 나오게 됩니다. 쉽죠?




쿠쿠서비스센터가 다른 대기업들의 서비스센터처럼 가까운곳에 많은 편은 아니라서 거리가 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울지역이 그래도 많은 서비스센터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서울지역의 쿠쿠서비스센터 목록 입니다. 우측의 상세보기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지도와 전화번호 주소등을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대부분의 서비스센터들이 동일한 영업시간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방문하기 전에 꼭 전화를 걸어서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증상에 대해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밥솥이 고장나버리면 당장 밥해먹기가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또 먼저 말씀드렸던 고무패킹의 문제라면,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등에서 회사별 제품별 고무패킹을 판매하고 있으니까요.  서비스센터에 증상을 문의했을때 서비스기사님이 밥솥의 고무패킹을 교체해야 한다고 하면 직접 한번 해보세요.


가까운 거리에 서비스센터가 있다면 모를까 먼 거리라면 직접 교체하는것이 훨씬 빠르고 저렴한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