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드라이브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방법

USB 메모리 드라이브는 가끔 짜증지수를 높여주는 물건중에 하나 입니다. 

제일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로는 PC의 전원이 부족할때나 노후화 된 경우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실제용량은 64기가 인데 포맷을 몇번 하고 나니 32기가로 줄어버리는 경우, 윈도우 탐색기에는 분명히 보이는데... USB 드라이브 포맷을 할 수 없는 경우 등등... 이외에도 다양하게 우리 머리를 아프게 할 때가 있습니다.


제 경우 USB 메모리가 포맷도 되지 않고 드라이브만 보이고 접근을 할 수 없는 그런 상태가 되어 버렸습니다. GPT, MBR, DiskPart 어쩌구 저쩌구... 어릴땐 이것저것 찾아보고 학습해서 접근했는데 이제 만사 귀찮아서 그냥 고쳐주는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미니툴 파티션 위자드 프리 에디션 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리웨어 입니다. 물론 유료버전도 존재하지만 지금까지 무료버전에서 고칠 수 없던 USB 메모리 문제는 없었습니다.


홈페이지 링크 : https://www.partitionwizard.com/free-partition-manager.html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미니툴 소프트웨어가 실행 됩니다.



빨간색 테두리로 된 부분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아마 이글을 찾아올 정도의 분들이라면 프로그램 사용법이야 대충 눈으로 보면 이해하실 정도로 직관적 입니다.



드라이브 목록에는 윈도우에서 인식되지 않는 드라이브들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티션과 관련된 기능은 거의 다 지원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문제가 되는 해당 드라이브에서 우클릭 또는 클릭만으로 원하는 작업을 선택 할 수 있고, 작업 선택 뒤에는 좌측 상단에 Apply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USB 드라이브 포맷을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는 제경우에는 USB 메모리 드라이브에서 Rebuild MBR 과 포맷을 선택하고 실행하였더니... 바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미니툴 파티션 위자드의 기능들 입니다. 자세히는 몰라도 파티션 문제는 거의다 지원해주는것 같지요?

실제로 사용하고 실제로 해결하고 추천드리는 프로그램 입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