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 - 변경내용

한컴타자연습을 오랜만에 찾아보게 된 이유는 큰딸아이 때문입니다. 초등학교에서 이제 타자를 배우기 시작하나 봅니다. 그동안 컴퓨터를 만지도록 허락해주지 않았었는데 타자연습이 하고 싶다고 하도 조르는 바람에 오늘 처음으로 컴퓨터를 허락했네요.


군대시절 일병 말호봉쯤 행정병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회색바탕에 한컴타자연습을 정말 열심히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그때의 맹연습 덕분에 현재 타자실력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 받아보려고 다른 블로그를 방문해서 어떻게 받나 확인해보았더니, 최근에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가 통합되면서 메뉴들이 달라져버렸더군요. 한참 홈페이지를 해메고 나서야 어디서 다운로드를 받는지 찾았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은 무료로 제공이 되고, 한컴오피스를 구매해도 그 안에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다만 다운로드 링크나 파일을 외부에서 걸어두면 안된다고 하니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하단 푸터에 숨어있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상단 메뉴들이 깔끔하게 변경이 되면서 한컴타자메뉴가 상단에서 사라져 버렸습니다.


상단메뉴에는 보이지 않아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다보니.. 바로 홈페이지 첫화면 제일 하단 푸터영역에 숨겨(?) 놓았더군요. 윗 이미지에 빨간색 화살표를 확인해주세요.



한컴타자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한컴타자연습 온라인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데 채 1분이 걸리지 않을 만큼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전 아주 예전 타자연습만 생각하고 회색 화면일줄 알았는데, 타자연습 프로그램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멀티플레이와 혼자하기를 선택할 수 있다


타자연습도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혼자하기도 가능합니다. 한컴 비회원인 경우에는 멀티플레이를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혼자하기를 눌러보면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고, 첫 단계인 자리연습 부터 차례차례 연습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해놓았네요. 실제로 제 딸아이가 자리연습부터 신나게 시작하면서 제법 키보드와 타자에 익숙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은 해상구조SOS 게임을 1:1로 다른 사용자와 대전하는 방식으로 함께 즐길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혼자하기 모드에서도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 게임을 컴퓨터를 상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꼭 한컴오피스등을 구입하지 않아도 무료설치가 가능합니다. 특히나 대전모드는 타자에 좀 자신있다 하는 분들은 재미삼아 랭커에 도전해보는것도 재미가 있겠네요.


초등학생들도 많이 이용하다보니, 타자연습시 케릭터 설정도 할 수 있고 다양한 케릭터들이 있습니다. 실제 온라인 게임처럼 케릭터마다 특수한 능력이 부여되어 있는것은 아닌것 같네요^^



타자연습게임의 다양한 캐릭터


한컴타자연습 온라인버전으로 진행을 하면 타자 개인순위도 확인 할 수 있고 학교순위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순위를 보면 초등학교가 중학교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고, 10위에 유치원도 랭킹이 되어 있습니다. 놀랍고 무서운 아이들^^;;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타자연습도 하고 학교별 배틀도 되는 재미가 있을것 같네요.


지금까지 새로 변경된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