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월복리적금 우대금리 정리
- 생활정보
- 2016. 8. 29. 19:02
은행금리가 예전 호황기보다는 낮아서 예적금 상품이 인기가 떨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테크의 제일 첫 걸음은 종잣돈 모으기 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중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은 적금 입니다.
적금도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는데 기왕이면 복리상품을 이용하여 돈을 꾸준히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 종종 복리가 얼마나 되겠어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소액이라 하여도 복리상품이 여러모로 나은것이 사실입니다.
농협은행에서 약 7만여명이 가입한 NH직장인 월복리적금 상품을 이용해서 우대금리도 적용 받고 복리이자도 받을 수 있는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월복리적금은 급여이체 실적이나 교차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해주는 제태크용 월복리 적금상품 입니다.
30대~40대 여성분들이 10~50만원 사이로 1년 계약으로 가장 많이 가입을 하고 있는 현황을 볼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가입조건과 상품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농협 월복리적금 가입조건
1. 가입자격 : 만 18세 이상 개인
2. 가입기간 : 1~3년
3. 적립방식 : 자유적립
4. 가입금액 : 매회입금 1만원이상, 분기당 300만원 이내
5. 이자계산 : 월복리식
우대금리 조건
1. 농협은행에 1회이상 농협에 50만원이상 급여이체 고객 중
1) 가입기간중 3개월 이상 급여이체
2)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적립식펀드 중 1개 이상 가입
3) 농협 채음 신용/체크카드 결제실적이 100만원 이상
2. 인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할경우
유의사항
급여이체 실적은 농협은행에서 정한 아래의 급여이체 실적 인정기준에 따릅니다.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우대금리는 만기 해지시에 제공됩니다. 중도해지시나 만기후금리는 단리로 계산되어 지급됩니다.
복리상품이 이자가 이자를 낳기 때문에 종잣돈을 마련하는데 효과적이지만 실제로 이자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금 기간이 길어야 하기 때문에 적금 기간을 짧게 가져가는 요즘 추세에는 어울리지가 않는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농협 월복리적금은 1~3년 까지로 자유적립식으로 적금이 가능하기에 상황에 따라 융통성있게 적금 납부가 가능하고 최대 금리우대 혜택시 2.5% 정도 까지 올라가게 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 입니다.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 보이네요.
적금은 내 주머니가 여유가 있을때만 하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소액이라도 꾸준히 적금을 들고 운용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것 같아요. 과거처럼 금리가 높은 시대에 살고 있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가장 안전하고 꾸준하게 돈을 모아갈 수 있는 방법은 여전히 적금이 최고 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안전하면서 고수익인 상품은 없습니다^^ 종잣돈부터 적금으로 먼저 시작하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