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빨리파는방법 기본적인 사항들

집을 빨리 팔아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트에서 쇼핑하듯이 사고팔수 없는 것이 부동산이라 어려운것이 사실이지만 부동산 거래가 하락하는 시기에도 팔릴 집들은 결국 거래가 되기 마련입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똑같은 구조에 같은 방향을 가진 아파트에 집을 보러가도 어느집은 들어가자 마자 나오고 싶은 경우가 있고 반대로 살고싶은 집도 분명 있습니다.






인테리어 유무를 떠나서 보기좋고 깔끔해야 집을 사러 구경온 사람도 살고싶은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저도 가격은 좀 싼데 들어가기도 싫었던 집이 있었는가 하면 그 반대의 경우도 있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타이밍에 맞춰 집을 파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빨리 팔아야 되는 상황이라면 기본을 지켜봅시다.




1. 깔끔할때 보여주기

태생적으로 깔끔한 사람이 아닌이상,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대부분 여기저기 정리정돈이 되지 않아 지저분해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부동산에서 연락이 오면, 바로 구경을 오도록 하는 것 보다는 간단하게 정리 할 수 있는 10~30 분 정도의 시간을 요청하세요. 공인중개사 분들도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그정도의 시간은 융통성있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깔끔함은 물론 냄새등도 신경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집이 넓어보이도록

집의 구조에 따라 제각각이겠지만 집을 넓어보이도록 하는 것이 매매에 효과가 있습니다. 현관문 입구에 자전거나 유모차등은 베란다나 아파트 복도로 이동시키고 신발들도 신발장에 잘 정리합니다. 들어오는 입구부터 시각적으로 걸리는 요소들이 많으면 좋지 않습니다. 커텐이나 블라인드는 열어두고 각 방의 방문도 개방해놓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사를 가게 될 것이므로 이사시 버리거나 정리해야 될 가구나 짐은 미리 버리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가구나 큰짐은 미리 정리가 가능하다면 정리합니다.





3. 저녁보단 낮에 오픈

집을 구경시켜주는 시간대도 중요합니다. 가능한 맞출 수 있다면 밝은 낮 시간대가 좋으며, 남동향 남서향 등의 방향차이에도 집에 햇살이 잘 들어오는 시간대면 더 좋겠지요? 낮이여도 가급적 집에 조명을 켜두어 밝고 환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시원할 수 있도록 에어컨을 틀거나 창문을 열어두도록 하며, 겨울철에는 따듯할 수 있도록 난방을 조금 높혀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4. 화장실 청소는 미리미리

여성분들이 집을 볼때 신경써서 보는 곳들중 화장실과 주방은 꼭 포함 됩니다. 오래된 집의 경우 화장실이나 주방이 지저분할 수 있는데, 미리미리 전용세제 등으로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 만으로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화장실의 곰팡이 때나 주방의 기름때 누렇게 변한 레인지후드등..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5. 다양한 채널에 내놓기

위에 방법들이 집을 깨끗하고 좋은 인상을 주기위한 방법들이였다면, 이번에는 집을 판매중이라는 광고?에 대한 방법입니다. 부동산에는 집근처 2~3곳에 동시에 이야기를 해 두도록 합니다. 전산으로 연결이 되어 모두가 열람하고 공유하긴 하지만 한군데 등록해 놓는것 보다는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이나 각종앱 등을 이용해 직접 매매 관련 글을 올려 부동산 직거래를 하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여러가지 경로로 집 매매에 대한 사실을 홍보하는 것은 집빨리파는방법 중 기본 입니다.





집 매매거래시 호황기만 생각해서 금액적인 부분에서 욕심을 갖는 다면 요즘같은 시기에는 집빨리팔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적정시세에 내어 놓되 집의 현실적인 적정 금액을 책정하는 것도 중요하고, 부동산을 통한 거래시에는 공인중개사 분들에게도 중개수수료 외 어느정도 사례를 하는 것을 이야기 해놓으면 생각보다 빠른 매매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집빨리파는방법 기본적인 사항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